아름지기재단

검색하기
전체메뉴 열기

프로그램

기획전시 아름지기 배렴 가옥 기획전시 <제당과 배렴가옥>展

공유하기
공유하기
강연자
아름지기
일시
2017년 09월 29일(금)~2018년 03월 25일(일)
장소
서울 종로구 계동길 89
관람료
무료
상태
종료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계동 배렴가옥에서 오는 29일부터 <제당과 배렴가옥>展을 개최합니다.
제당 배렴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수이자 국전 심사위원을 역임한 인물로, 청전 이상범 이후 또 다른 한국 산수의 전형을 마련했다고 평가 받는 인물입니다.

배렴가옥은 우리나라 전통 회화인 한국화를 재조명하는 다양한 전시를 기획하여 관람객에게 그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합니다.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첫 전시에서는 제당 배렴이 계동 가옥에 거주할 당시의 일화들을 바탕으로 한 아카이브와 그의 수묵산수화 대표작을 소개합니다.
‘와유(臥遊)’란 누워서 유람한다는 뜻으로 조선시대 문인들이 명승고적을 그린 그림을 집안에서 누워 감상하며 즐김을 비유한 말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제당 배렴의 작품을 조선시대 문인처럼 와유하며 감상해보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전시장에서는 당대의 예술가들과 교류하고, 그림을 그리던 사랑방이 재구성되고, 당시의 사진, 단행본, 리플릿 등의 기록물로 구성된 아카이브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배렴과 교류했던 당대의 예술가들과 전쟁 이후 한국화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서구 문물을 수용해 새로운 화폭을 모색했던 당대의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전통 회화의 정신과 표현 방식을 재해석한 다양한 현대 작품도 전시할 계획입니다.

---------------------------
주소: ​서울 종로구 계동길 89
운영시간: 2017년 9월 29일(금)∼ 2018년 3월 25일(일) / ​평일·주말 10시∼18시(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관)
관람료: 무료
문의: (02) 765-1375

신청하러 가기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입니다.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확인
레이어팝업 닫기